사회적 거리두기가 다소 완화되면서, 외출의 빈도가 차츰 늘고 있다. 철저한 안전수칙 하에 조금씩 생활반경을 넓혀 가며, 답답했던 마음에 위로를 받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렇다 보니 생활 속 다양한 공간들의 분위기도 사뭇 달라지는 모양새다.

 

홈 인테리어의 경우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공간과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분리하는 것을 선호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상업 인테리어의 경우는 심신의 안정을 취할 수 있는 힐링 공간 조성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상업 인테리어 시 기존에 없던 새로운 트렌드가 눈에 띈다. 바로 위생을 중시하는 인테리어 트렌드가 그 주인공이다. 기존에도 위생적인 공간의 조성은 상업 인테리어를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였지만, 장기간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이러한 경향이 더욱 짙어 지고 있다.

 

 

효율적으로 실내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는 인테리어 설계가 늘고 있으며, 방역 활동을 통한 위생적인 공간 조성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동선 배치와 설비, 제품 등의 설치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관계자는 쾌적하고 위생적인 실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인테리어는 기존에 고객이 원하는 인테리어에 관련 설비와 제품 등이 잘 어우러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며, 무엇보다 전체적인 구조와 동선 설계 시 가장 효율적으로 위생을 유지할 수 있는 방안을 고안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소비자들도 방역 및 위생 시스템을 갖춘 상업시설을 선호하는 바, 카페나 식당을 비롯한 학원, 헬스장, 미용실, 병원, 사무실 등 대부분의 상업시설들이 인테리어 시 위생 관리 시스템 구축을 철저히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상업공간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인테리어베이는 각각의 매장과 상업공간에 특화된 업종별 인테리어 전문가가 상주하고 있어, 업종별 전문가의 맞춤 인테리어 디자인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인테리어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있지 않은 업주라도 업종과 인테리어 니즈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인테리어 시 참고할 수 있으며, 고객 문의 시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해 미리 인테리어를 확인하며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인테리어베이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거품 없는 가격의 실 견적을 기반으로 한 고품질 인테리어 시공을 진행하고 있으며, 공사 진행 과정에서 고객과의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사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최소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에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며 ‘2020 대한민국브랜드평가상업 인테리어 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원본링크 : http://www.gp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681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