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정책 시행이 가까워져 오면서, 상업 시장도 활기를 띠고 있다. 실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 소비자들의 보복 심리가 적용돼 소비 활동이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상업시설들도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이에 따라 상업 인테리어 수요도 느는 추세다. 지속한 불황 탓에 대대적인 인테리어 공사는 못하더라도 매장 분위기에 변화를 줄 수 있는 부분 인테리어 변경으로 수요가 집중되면서, 합리적인 비용으로 만족도 높은 상업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는 업체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다.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소비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상업 인테리어 문의가 늘고 있다”며 “전체적인 인테리어를 변경하기엔 비용적인 부담이 있기 때문에 가용할 수 있는 예산 내에서 최대한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인테리어베이 측은 상업 인테리어 업체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표준시공 원칙에 따른 실 견적 산출과 업종별 전문가 배치로 업종에 맞는 인테리어 진행을 꼽았다.
상업 인테리어는 한정된 예산 내에서 매장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최적의 디자인 설계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간혹 인테리어 진행 중 처음 제시한 비용 외에 추가 비용을 요구해 예산이 초과하는 일이 적지 않아, 인테리어 계약 전 표준시공 원칙에 따른 실 견적을 산출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업종별 전문가의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도 중요하다. 상업시설에는 식당이나 카페, 미용실, 헬스장, 병원, 학원, 사무실 등 업종이 다양하고 업종마다 가지는 특징이 상이해, 해당 업종에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의 맞춤 인테리어가 필요하다.
이에 인테리어베이에서는 표준시공을 원칙으로 실 견적을 산출해 합리적인 비용에 최대한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인테리어를 시공하고 있으며, 업종별 전문가가 상담부터 인테리어 공사까지 책임지고 밀착 관리해 인테리어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본격적인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 전 업종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해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반영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완성하고 있으며, 고객 문의 시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해 인테리어 완성 후를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다. 특히, 상담 단계부터 공사 완료 시까지 업종별 전문가가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인테리어 완성 후 불만 사항이 최소화될 뿐만 아니라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고 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고객 맞춤 인테리어로 완성도 높은 인테리어 시공을 진행하며, '2021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 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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