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관심사 회전이 빠르게 이뤄지면서, 이에 따른 트렌드 변화의 속도도 점점 빨라지고 있다. 트렌드에 민감한 업종들은 한발 앞선 소비자 트렌드 분석이 경쟁력 확보의 중요한 수단이 됐으며, 너무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특정한 트렌드에 구애받지 않는 고유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역량을 키우는 기업들도 늘고 있다.
인테리어도 매년 혹은 분기별, 계절별로 트렌드가 변화한다. 상업 시설들은 트렌드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 부랴부랴 이를 쫓아 인테리어를 변경하곤 하지만, 트렌드 변화 속도가 빠른 탓에 금방 촌스러워지거나 시대에 뒤떨어진 애물단지로 전락할 위험이 높다.
이에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는 상업 시설의 인테리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최신 인테리어를 반영하되 업종별 특성을 잃지 않는 맞춤 인테리어를 제공하며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고 있다.
인테리어베이는 상업 시설의 업종 특성과 매장 입지, 주요 소비층을 아울러 그에 맞는 맞춤 인테리어를 시공할 수 있도록,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하고 있다. 실시간 상담 시스템을 통해 한 번의 견적 신청으로 업종별 전문가와 1:1 상담이 가능하며, 그간 축적된 업종별 인테리어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해 고객들의 니즈를 구체화할 수 있게 도와준다.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한 후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와 업종별 특성, 주변 상권, 주요 소비층 분석 등을 종합해 인테리어 설계를 진행하며, 고객 문의 시 2D, 3D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완성된 2D, 3D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를 통해 고객은 완성된 매장의 모습을 시뮬레이션해볼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보완점이나 추가로 필요한 부분들을 요청해 인테리어 디자인에 반영할 수 있다. 특히, 인테리어베이는 고객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인테리어 시공을 진행할 수 있도록 표준시공을 원칙으로 인테리어 설계에 따른 거품 없는 실 견적을 제공하며, 고객과 두터운 신뢰를 쌓고 있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인테리어 트렌드는 해마다, 분기마다 변화하기 때문에 상업 인테리어 시에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되, 앞으로의 트렌드를 아우를 수 있는 업종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 인테리어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상업 인테리어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점주의 니즈와 소비자의 니즈, 트렌드를 정확하게 분석해, 인테리어에 적용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카페와 식당, 사무실, 학원, 헬스장, 미용실, 병원 등의 상업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합리적인 비용에 고품질 인테리어를 제공하며 '2021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 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김지향 기자
원본링크 : https://news.mtn.co.kr/newscenter/news_viewer.mtn?gidx=20210716140624169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