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에 대한 관심 커지면서 자신을 억제하고 포기하는 건강관리가 아닌 즐거운 건강 관리를 추구하는 헬시 플레져(Healthy Pleasure)’를 중시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는 인테리어에도 적용돼 편안한 휴식을 취하거나 숙면에 도움되는 가구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커지고 있다. 상업 인테리어에서도 이용자들의 편의를 고려한 가구와 아이템을 배치하고 심적인 안정감이나 편안한 무드를 주는 색감, 향 등을 사용하는 상업시설들이 느는 추세다.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MZ세대들은 단순한 서비스 이용만을 목적으로 공간을 이용하기 보다는 자신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공간을 선호한다면서 이러한 경향은 헬시 플레져 트렌드와 맞물려, 서비스의 질뿐만 아니라 공간 이용 시 편안함이나 안정감, 즐거움 등의 정신적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곳이 선호된다고 설명했다.

 

이에 인테리어베이에서는 소비자 선호가 반영된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분석을 통해 상업 인테리어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사무실, 식당, 카페, 미용실 등 업종별 전문가가 상업 공간별 소비자 트렌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에 따른 최신 인테리어 경향을 분석해 인테리어에 반영한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또 전문가와의 실시간 상담 시스템을 제공하며 관련 업종에서 그간 축적한 인테리어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한다.

 

업체 측은 무조건 편안함이나 안정감을 주는 인테리어가 아닌, 업종이 가진 특성과 소비자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심리적인 만족감까지 줄 수 있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제시하고 있다고객 문의 방문 시에는 2D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 중이며, 표준시공을 원칙으로 한 실 견적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인테리어베이는 인테리어 완성 후 고객 불만 최소화를 위해 공사 진행 과정에서 고객과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펼치고 있다. 인테리어 완성 후에도 사후 관리를 제공한다. 이를 기반으로 ‘2022 대한민국브랜드평가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매일안전신문

김진섭 기자

원본링크 : https://idsn.co.kr/news/view/1065598698710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