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상의 인증 문화가 널리 퍼지면서, 서비스 하나만으로 시장 경쟁에서 살아남기 어려운 시대가 됐다. 과거에는 상업 시설이 주력으로 내세우는 서비스의 가치가 매장 경쟁력과 직결됐다. 하지만 최근에는 오히려 서비스가 아닌 차별화된 인테리어로 핫플(핫플레이스)’에 이름을 올린 후, 자연스럽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경우도 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는 최근 핫플 인증 문화가 유행하면서, 매장 운영을 위한 설비나 방문 고객의 편의 등은 무시하고 무조건 보이는 것에만 치중해 인테리어를 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상업 시설의 본질은 주력 서비스로, 인테리어는 주력 서비스를 돋보이게 하고 고객 유입을 촉진할 수 있는 수단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객 유입과 매장 운영에 인테리어가 주는 영향력이 큰 만큼, 상업 인테리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업종별로 매장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인테리어를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인테리어베이는 업종별로 특화된 전문가를 배치해 업종별 맞춤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테리어베이는 사무실부터 카페, 식당, 학원, 미용실, 헬스장, 병원 등 각 업종에 전문성을 갖춘 디자이너 분류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전문가와의 실시간 1:1 상담 서비스를 통해 상담 시 업종에 따라 전문가를 배치하며, 상담 단계부터 업종별로 전문적인 인테리어 상담을 진행한다.

 

고객 의견을 최우선으로 하기 위해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며, 비슷한 인테리어 컨셉이나 동일 업종의 인테리어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해 고객이 원하는 바를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돕는다.

 

 

인테리어 디자인 시 업종 특성과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두루 고려하며, 주요 소비층의 성향과 고객 동선, 매장 운영 편의성까지 고려해 디자인 설계를 진행한다. 고객 방문 시에는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해 완성 후를 시뮬레이션해볼 수 있으며, 표준시공을 원칙으로 인테리어 설계에 따른 거품 없는 실 견적을 제시한다.

 

인테리어 공사 중에도 고객과 활발한 의사소통을 통해 인테리어 완성 후 발생할 수 있는 불만족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공사 완료 후에도 철저한 사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인테리어베이는 ‘2022 대한민국브랜드평가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TheDrive
김소희 기자

 원본링크 : https://www.thedrive.co.kr/news/newsview.php?ncode=106559179085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