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현대인들은 스트레스가 많은 환경 속에서 신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적, 사회적 건강까지 충족하는 웰니스(wellness)를 지향한다. 이는 인테리어에도 그대로 적용돼 신체적 편안함과 정서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환경이 선호되며, 자연을 활용한 인테리어 등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도 한다.
이에 관련해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웰니스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상업 공간 조성 시 공간에 머무는 동안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최대한 배제할 수 있는 인테리어를 적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이러한 공간 연출을 위해서는 가구와 자재 선택 시 색감과 소재, 곡선 등을 고려해야 하며, 동선이나 마감 하나에도 디테일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더불어 주요 소비층의 성향을 비롯해 업종, 매장 운영 편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전문적인 인테리어 계획이 필요하므로,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 후 인테리어를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인테리어베이는 업종별로 전문적인 맞춤 인테리어를 제공하기 위해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시간 1:1 상담 시스템을 통해 상담 단계부터 업종에 따른 전문가가 상담을 진행하며, 충분한 상담 후에는 그간 축적한 인테리어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한다. 고객은 이를 통해 업종과 원하는 컨셉에 맞는 인테리어를 구체화할 수 있으며, 이를 토대로 전문가가 고객 니즈를 반영한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를 진행한다.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 시에는 고객 니즈를 최우선으로 하며, 업종 특성을 충분히 고려한다. 이외에도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와 주요 소비층, 매장 입지 등을 고려해 맞춤 인테리어 디자인을 제시한다. 이후 고객이 인테리어 완성 후를 시뮬레이션해볼 수 있도록 고객 문의 후 방문 시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하며, 표준시공을 원칙으로 인테리어 설계에 따른 거품 없는 실 견적을 제공하고 있다.
인테리어베이 측은 “모든 인테리어 과정에서 고객 의견을 최우선으로 하며, 합리적인 가격에 맞춤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높은 고객 만족을 달성하고 있다”며 “인테리어 공사 중에도 고객과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며, 완성 후 철저한 사후 관리까지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사무실, 학원, 카페, 식당, 병원, 미용실, 헬스장 등 다양한 상업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하며, 높은 고객 만족을 기반으로 ‘2022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원본링크 : http://www.gp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95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