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 고금리의 기조 속에 안정된 수익 창출을 위해 신규 창업자들의 창업 시장 유입이 활발하다. 새해를 맞아 새로운 마음으로 창업에 도전하지만, 이미 포화된 시장 속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란 쉽지 않다.

 

매년 차별화된 서비스로 업계에서 우위를 점하려는 시도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인테리어도 매장 경쟁력 확보에 핵심 전략이 되고 있다.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상업 인테리어는 고객 유입을 촉진하여 매출 상승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상업 인테리어는 업종 특성에 최적화된 매장 구성 및 동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 주요 소비층의 소구점을 충족하는 컨셉 등 여러 요소가 더해져야 제대로 된 시너지를 낼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상업 인테리어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얻기 위해선 업종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기반돼야 하며, 매장의 입지와 주요 고객층의 특성,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매장 동선 등 여러 가지 요소를 다각도로 분석해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에 인테리어베이는 인테리어 상담 단계부터 실시간 전문가와의 1:1 상담 체계를 구축해, 인테리어 완성까지 전략적인 맞춤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테리어베이는 상업 인테리어 전문 업체로, 사무실부터 카페, 식당, 미용실, 헬스장, 병원, 학원 등 다양한 업종에 따른 디자이너 분류 체계를 갖추고 있다. 상업 인테리어 진행 시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해 맞춤 상담을 제공하며, 업종별, 컨셉별 유사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해 고객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고객 니즈와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업종 특성, 주요 소비층 성향, 매장 입지 및 크기 등을 고려한 인테리어 설계를 진행하며, 고객 문의 후 방문 시에는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인테리어 완성 후를 시뮬레이션하며 보완점을 수정해, 불필요한 비용 낭비를 막으면서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공사 중 변동 사항 대처도 고객과의 활발한 의사소통을 통해 해결하며,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 문의에 대한 빠른 피드백을 제공한다. 마무리까지 깔끔하게 공사를 마무리하며, 인테리어 완성 후에도 체계적인 A/S를 제공하고 있다.

 

인테리어베이 측은 고객 문의 시 무료로 현장을 방문해 디자인 설계도면과 상세 견적서를 제공하고 있다고객 니즈를 중점으로 만족도 높은 인테리어를 위해 표준시공을 원칙으로 하여 전문가가 업종 맞춤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새해에도 고객 만족과 신뢰를 최우선으로, 업종별 전문성을 갖춘 고객 맞춤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인테리어베이는 2020~2022년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원본링크 : https://www.gp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108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