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넷뉴스] 장기화한 경기 불황에 소비자들의 소비 활동이 위축되면서, 상업 시설들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취업난에 창업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초보 창업자들도 매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으며, 불황 타개의 돌파구를 찾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불황 속에서도 분명 문전성시를 이루는 상업 시설들이 있기 마련이다.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매장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인테리어가 기본으로, 동종 업종 간의 우위를 점할 서비스를 마련한 후 인테리어로 차별화를 두려는 업주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인테리어베이는 차별화된 상업 인테리어를 위해 업종별 맞춤 인테리어를 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테리어베이는 사무실부터 학원, 카페, 식당, 병원, 미용실, 헬스장 등 여러 업종에 따른 디자이너 분류 체계를 마련하고,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해 인테리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상담 단계부터 실시간 전문가와의 1:1 상담 시스템을 구축하여 업종에 따른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하며, 고객 문의에 대한 빠른 피드백으로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줄이고 있다.
그간 축적한 유사 업종과 컨셉의 인테리어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해 고객이 인테리어 계획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고객 니즈를 구체화해 인테리어 설계에 최우선으로 반영한다. 이외 업종 특성과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매장 입지, 주요 소비층 특성, 고객 동선 등을 다각도로 분석해 맞춤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를 진행한다.
고객이 문의 후 방문할 시에는 인테리어 완성 후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본격적인 공사 전 최종 수정을 거쳐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이고 있으며, 인테리어 전 과정에서 고객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는 등 고품질 인테리어 결과물을 위한 체계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관계자는 “한 번의 견적 신청으로 업종별 전문가와의 상담이 가능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업종별 맞춤 인테리어로 꾸준한 공사 계약을 수주하고 있다”며 “인테리어 완료 후에도 고객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AS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과의 신뢰를 쌓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며, 2020년~2022년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이넷뉴스
이동준 기자
원본링크 : https://www.ene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