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는 단순히 보기 좋은 공간을 만드는 것이 아닌, 공간을 사용하는 사람의 니즈와 편의까지 고려해야 한다. 공간의 본래 용도와 주 사용자의 취향, 라이프 스타일 등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한 맞춤 인테리어를 적용해야 만족도가 높다.
최근에는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인테리어 업체 선정의 기준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개인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하면서 트렌드와 편의까지 만족하는 인테리어를 위해 상담부터 사후 관리까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에 대한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상업 인테리어 시장에서는 이러한 경향이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상업 인테리어는 고객 유입을 촉진하는 주요 요소로, 매출과도 직결된다. 이에 정해진 예산 내에서 최대한의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인테리어 전략이 필요하다. 사무실부터 카페, 식당, 학원, 병원, 미용실, 헬스장 등 업종도 다양한 만큼, 업체 선정 시에는 디자인 감각은 물론 업종에 따른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지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관련해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상업 인테리어는 일반적인 인테리어와 달리 업종에 따라 운영에 필요한 설비와 가구, 소품 등이 다르고, 주요 소비층 성향에 따라 소구점을 충족할 수 있는 디자인이 달라진다”며 “이에 상업 인테리어에 대한 깊은 이해를 기반으로 다양한 업종의 상업 인테리어 경험이 있는 전문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이런 가운데 인테리어베이는 상업 인테리어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하고 있다. 상담 단계부터 실시간 전문가와의 1:1 상담을 지원하여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하며, 그간 축적한 인테리어 포트폴리오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충분한 상담을 통해 파악한 고객 니즈를 최우선으로 업종과 매장 입지, 동선 구성, 주요 소비층 성향,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맞춤 인테리어를 진행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고객 문의 후 방문 시에는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인테리어 완성 후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어,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공사 중에도 고객과 활발한 소통을 유지하며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빠르게 해결하며, 인테리어 완료 후에도 체계적인 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인테리어베이는 2020년~2022년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원본링크 : https://www.gp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1166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