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상업시설을 선택하는 기준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중 매장의 외관은 유동 인구의 유입을 촉진하는 중요한 수단이 된다. 이에 상업 인테리어 시 건물의 얼굴 역할을 하는 파사드 디자인에 보다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파사드는 건물의 출입구로 이용되는 정면 외벽 부분을 의미한다. 소비자가 매장을 볼 때 가장 처음 마주치는 부분으로, 고객 유입 유도와 매장 홍보의 기능을 겸한다. 이에 매장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하면서, 소비자의 소구점을 충족할 수 있는 인테리어 전략을 세워야 한다.

 

최근에는 매장의 입지 조건과 건물의 형태 등에 따라 정면뿐만 아니라 다른 면에서도 파사드 디자인을 진행하기도 하며, 차별화를 두기 위해 벽돌, 스테인리스, 목재 등 다양한 외벽 자재를 사용하기도 한다. 간판도 기존 직사각형이나 원형 모양에서 벗어나, 여러 가지 형태와 디자인이 적용된 사례를 자주 찾아볼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카페, 학원, 사무실, 식당(음식점), 미용실, 헬스장, 병원 등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파사드는 가게 내부의 공간 구성을 표현하여 내부와 외부를 연결 짓는 디자인이 일반적이며, 내부와 관계없이 독자적인 디자인을 적용하여 반전 매력을 주기도 한다최근에는 홀로그램이나 LED 조명 등을 설치하여 미디어 객체가 되기도 하는 등 다양한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으므로, 전문가와 상의하여 맞춤 인테리어 전략을 세우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인테리어베이는 업종별 맞춤 인테리어를 위해 실시간 전문가와의 1:1 상담 시스템을 구축하고,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하여 업종에 따른 전문적인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충분한 상담과 함께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하여 고객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며, 이를 바탕으로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와 업종 특성, 매장 입지 등을 고려한 맞춤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있다.

 

고객 문의 후 방문 시에는 2D, 3D 디자인을 무료로 제공하여 인테리어 완성 후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으며, 공사 도중 발생한 사소한 문제라도 고객과 적극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해결하고 있다. 또한, 인테리어 완성 후에도 체계적인 A/S 서비스를 제공하며, 높은 고객 만족을 달성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인테리어베이는 2020~2022년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이넷뉴스 

이동준 기자

원본링크 : https://www.ene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