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식당, 카페, 사무실, 학원, 미용실, 헬스장 등 상업 인테리어는 단순히 공간을 예쁘게 꾸미는 것을 넘어, 손님이 머무르고 싶은 공간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브랜드의 정체성을 자연스럽게 녹여내면서, 업종의 특성과 서비스, 주요 소비층 등에 따른 맞춤 인테리어를 설계해야 한다.
특히,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편의와 직원들의 편의를 모두 고려해 동선을 계획해야 효율적인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소비자의 동선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운영에 방해를 주지 않도록 가구와 소품 등을 배치하고, 적절한 색상과 밝기의 조명을 설치하는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 써야 한다.
이와 관련해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상업 인테리어는 심미적인 부분과 공간의 기능적 역할을 모두 고려하여 설계해야 효율적인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며 “가구의 미세한 위치 차이나 조명의 밝기 등 디테일한 부분이 모여 원하는 분위기의 편안한 공간을 구성하므로, 이러한 세부적인 요소까지 세심하게 고려하여 인테리어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인테리어베이는 업종별 맞춤 인테리어를 위해 업종에 따른 전문가를 배치하고, 전문가와의 실시간 1:1 상담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고객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며, 그간 축적한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하여 고객의 니즈를 구체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고객 니즈를 최우선으로, 업종 특성과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매장 입지, 주요 소비층 성향 등을 다방면으로 고려해 인테리어 디자인을 설계한다. 고객과 운영자의 편의를 모두 고려하여 세심한 동선을 구성하며, 고객 문의 후 방문 시에는 2D, 3D 디자인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2D, 3D 디자인을 통해 인테리어 완성 후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어, 본격적인 공사 전 수정점을 보완할 수 있다.
또한, 인테리어 공사 도중 발생한 사소한 문제라도 고객과 의사소통을 통해 해결하며, 마무리까지 전문가가 꼼꼼하게 진행한다. 아울러 인테리어 완성 후에도 체계적인 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인테리어베이는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며, 2020년~2022년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원본링크 : https://www.gp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1310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