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0월, 5년간 운영하던 미용실의 적자가 이어지면서 폐업을 진지하게 고려하던 A 씨는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한 시도에서 인생의 큰 전환점을 맞게 됐다. A 씨가 시도한 것은 바로 매장 인테리어 변경이었다.
미용실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높아 꾸준히 단골고객이 있었던 반면, 신규 손님의 수요가 적었던 A 씨의 미용실은 인테리어 변경으로 신규 고객 유입이 늘어 인테리어 변경 후 4개월이 지난 현재는 직원을 1명 더 고용할 정도로 고정 손님층이 늘었다.
인테리어 비용에 대한 부담감에 한참을 망설이던 A 씨가 고른 인테리어 업체는 상업공간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다. A 씨는 "인테리어 업체를 찾던 중 여러 인테리어 업체의 실 견적과 포트폴리오를 비교할 수 있는 인테리어베이를 알게 됐다"며 "미용실 견적 신청을 넣으니 전문 상담가가 꼼꼼하게 1:1 상담을 진행해 맞춤 업체들을 추천해 줬다. 원하는 디자인이 나올 때까지 상담을 진행했으며, 공사가 끝날 때까지 의견을 모두 반영해줘 마음에 꼭 드는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경기 침체로 인테리어 수주가 감소할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인테리어 변경으로 경쟁력을 높이려는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며 "현재 사무실, 식당, 병원, 학원, 카페, 미용실, 헬스장 등 다양한 분야의 상업공간 인테리어를 전문적으로 하고 있다.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한 고객 맞춤 인테리어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에 퀄리티 높은 인테리어를 하고 있어 고객 만족도 평가에서 좋은 결과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상업공간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는 인테리어에 대한 전문 지식을 쌓지 못한 사람들도 쉽게 원하는 인테리어를 정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테리어 업체의 포트폴리오와 실 견적 비교 서비스를 제공해 가격 거품으로 인한 비용 손실을 줄일 수 있다. 또한 2D와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해 점주들이 실제 인테리어 후의 모습을 보며 인테리어를 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렴한 원자재를 통한 비용 절감이 아닌, 다년간의 노하우로 이뤄진 자재 선정과 파트별 전담 실장들의 공간에 최적화된 맞춤 견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퀄리티 높은 인테리어를 제공하며, 전문가와의 실시간 1:1 상담을 통해 빠른 피드백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중앙일보가 후원하고 한국브랜드평가연구소가 주최하는 '2020 대한민국 브랜드 평가' 상업 인테리어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시상은 오는 2월 서울 리베라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인테리어베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문의 사항은 인테리어베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기자
원본링크 :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20012902109923005011&ref=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