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일명 코로나19 확진자수가 약 110개국 12만 명에 이르면서 전 세계적으로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이에 세계보건기구(WHO)는 ‘펜데믹(세계적 대유행)’을 선언하면서 그 심각성을 야기했다. 국내의 경우 확진자수가 지난 12일 기준 약 8천명으로 늘면서 그 공포는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
개인 위생, 철저한 소독방역으로 예방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기에 평소 청결 유지가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이다.
이에 상업 공간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가 성원시스텍㈜과 연계하여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청소/소독 전문 성원시스텍은 지난 2016년부터 검증된 친환경 약품을 활용하여 본사 자체 서비스로 직접 청소를 진행하고 있는 성남시 인증 업체다.
이번 방역 솔루션에서는 미국환경보호청(EPA), FDA, KFDA 등에서 인증 받은 인체에 무해한 제품 ‘피크린마스터액’, 인체에 무해하면서 락스의 80배 이상 살균력을 갖은 ‘차아염소산수’를 활용한다.
방역소독 작업 후에는 소독을 완료했다는 증명의 ‘소독필증’을 발급한다. 특히, 다중이용시설 방영소독 신청 시에는 소독, 방영관리 인증 패치 및 소독필증을 발급해 다수의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인테리어베이 측은 “인테리어베이를 통해 인테리어를 진행하는 고객들에 한해 무료 방역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사회적으로 혼란스러운 이 시기에 고객과 최대한 동행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김정민 기자
원본링크 : http://www.dailysmart.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