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에 따르면 지난 100대 생활밀접업종 신규 사업자는 약 55만명으로 2017년보다 약 7만명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학원이나 식당, 카페 등 생활밀접업종에 대한 신규 창업자가 증가한 것이다.

 

새롭게 창업 시장에 뛰어든 이들은 창업 아이템부터 매장 위치 및 크기 등을 고민한다. 매장 임대료, 가구, 집기류 구비 등 모든 과정에 비용이 소요되므로 정해진 예산 내에서 최대한 효율적인 예산 분배를 마쳐야 한다.

 

이에 따라 상업 인테리어에 편성된 예산이 한정적일 수 밖에 없다.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관계자는 창업자들은 현실적으로 인테리어에 사용할 수 있는 예산이 한정적일 수 박에 없다한두 둔데 업체에 견적을 넣어보고 가장 저렴한 업체를 찾기보다는 실제 업체가 진행한 포트폴리오를 꼼꼼하게 살펴보고 원하는 인테리어 디자인에 가장 근접하면서 합리적인 비용을 제시하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과도하게 저렴한 비용을 제시하는 업체의 경우 저가의 원자재를 사용하거나 마감이 깔끔하지 않은 등의 하자로 인해 완성 후에도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포준시공을 원칙으로 실 견적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한 번의 견적 신청으로 전문가와 실시간 상담을 할 수 있으며 업종에 맞게 분야별 전문가를 보유해 전문적인 인테리어 상담이 가능하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인테리어베이는 상담 후 고객 방문 시 해당 업종과 유사한 매장 컨셉의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2D, 3D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와 실 견적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최종 디자인 결정 후 바로 공사가 진행되며 공사 중 사소한 사항 하나라도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해결한다.

 

 

 

 

 

 

 

 

출처 : 매일안전신문

이정현 기자

원본링크 : http://www.idsn.co.kr/news/articleView.html?idxno=58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