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 인테리어는 고객의 유입을 촉진해 매출을 올리는 것이 목적으로, 매장 내부와 외부의 인테리어를 모두 계획해야 한다. 상업지구라면 다른 매장보다 눈에 띌 수 있는 요소가 필요하며, 동일 업종이 밀집돼 있다면 차별화된 외관 인테리어를 적용해야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다만, 고객의 눈길을 끄는 것도 좋지만, 본래 매장의 정체성을 잃지 않는 선에서의 인테리어가 필요하다. 매장 외부에 브랜드의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는 컬러를 적용하거나, 식물 등을 활용해 자연 친화적 인테리어를 적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이와 관련해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는 고객이 매장을 선택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그중 인테리어는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해 매장 내부로 고객을 유입하는데 유용한 요인으로,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인테리어를 계획하는 것이 방문 고객을 늘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를 위해서는 보다 전문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먼저, 매장 주변 상권의 입지를 분석해 본인 매장만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인테리어 계획을 세워야 하며, 업종의 특성과 주요 소비층의 특성 및 선호,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인테리어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일반적인 인테리어와 다른 상업 시설만의 특성을 정확히 이해하고, 그에 맞는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맞춤 인테리어를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인테리어베이는 업종별로 전문적인 인테리어를 진행하기 위해 업종에 따른 전문가를 배치하고 있다. 매장 내부와 외부를 아우를 수 있는 전문가가 매장 입지와 소비층의 특성, 유동 인구의 이동 경로, 매장 내 동선,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등 인테리어에 필요한 여러 가지 요소들을 종합해, 매장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설계한다.

 

특히, 상담부터 전문가와의 실시간 1:1 상담을 지원해 고객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는 과정을 거친다. 모든 인테리어 과정이 고객 니즈를 최우선으로 진행되며, 같은 업종 및 비슷한 매장의 무료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고객의 요구사항을 더욱 구체화한다. 고객 문의 후 방문 시에는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하여, 보완점을 수정하며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인다.

 

인테리어베이 측은 상업 시설은 식당, 카페, 사무실, 학원, 미용실, 헬스장, 병원 등 업종이 다양한 만큼, 그 특성을 고려한 인테리어가 필요하다업종별 전문가가 업종별 맞춤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있으며, 인테리어 전 과정에서 고객과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2020~2022년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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