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서웠던 추위가 가시고 기온이 서서히 올라가며, 봄 단장에 나선 상업 시설들이 많다. 봄은 싱그럽고 밝은 이미지가 연상되는 계절로, 인테리어도 계절감에 맞게 이뤄지는 것이 보통이다. 최근에는 힐링이나 휴식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 선호되면서, 계절감에 더해 힐링, 휴식에 적합한 테마를 인테리어 컨셉으로 정하는 경우도 늘고 있다.

 

특히, 봄을 맞아 매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과감한 상업 인테리어를 시도하는 매장도 적지 않다. 불경기에 고객 유입을 촉진하기 위한 전략으로, 이를 위해서는 무작정 튀는 인테리어를 하기보다는 비슷한 인테리어 사례를 참고해 보고 매장에 적합한 인테리어를 계획하는 것이 좋다.

 

이와 관련해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봄맞이 상업 인테리어를 계획하고 있다면 봄의 주는 계절감과 힐링, 휴식으로 대변되는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며, “과감한 변화를 위해 독특한 인테리어를 시도하는 것은 좋지만, 자칫 업종에 맞지 않은 인테리어로 인해 고객 유치에 실패할 우려가 있으므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인테리어베이는 업종에 따른 맞춤 인테리어를 위해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하고 있다. 실시간 1:1 상담 시스템을 통해 상업 인테리어 전문가가 직접 상담을 진행하며, 같은 업종이나 비슷한 인테리어 컨셉을 가진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하여 고객이 원하는 인테리어를 파악한다.

 

 

고객 니즈를 최우선으로 업종의 특성과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주요 타깃층, 소비층의 특성 등을 고려해 최적의 인테리어 설계를 완성하며, 고객 문의 방문 시에는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인테리어 공사 전 수정 사항을 개선해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아울러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창고를 활용해 인테리어 공사 중에도 고객이 원하는 바나 수정 사항을 반영하며, 인테리어 완성 후에도 체계적인 A/S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과의 신뢰를 쌓고 있다.

 

업체 측은 고객의 니즈와 주요 소비자의 니즈를 모두 반영해 업종별 전문가가 맞춤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분석해 인테리어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품질 시공을 기반으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인테리어베이는 카페와 식당, 사무실, 미용실, 병원, 헬스장 등 다양한 업종의 상업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며 2020~2022년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원본링크 : https://www.gp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1104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