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카페 10만 개 시대가 도래하면서, 국내 카페 창업 시장이 포화 상태에 이르렀다. 그러나 여전히 우리나라 사람들은 커피를 좋아하고, 그만큼 소비한다. 이에 치열한 시장 경쟁 속에서도 커피전문점 창업에 도전하는 이들이 많다.
카페 창업은 어떤 원두, 기계를 사용할지, 메뉴 구성을 어떻게 할지 고민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장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인테리어 컨셉을 정하는 것도 중요하다. 최신 트렌드에 뒤처지지 않으면서, 매장만의 아이덴티티를 살릴 수 있는 차별화된 인테리어 전략이 필요하다.
이와 관련해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카페 인테리어는 철저한 상권 분석에 따라 홀 운영 또는 테이크아웃 위주의 컨셉을 잡고, 설계해야 한다”며 “주요 소비층을 분석하여 내부를 프라이빗 형태로 설계할지, 소셜 라운지 형태로 설계할지 정하고, 매장 고유의 개성을 드러내면서 고객 유입을 유도할 수 있는 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를 위해서는 상업 인테리어 경험이 많은 전문가와 충분한 상의가 이루어져야 하며, 상담 과정에서 인테리어의 목적과 바라는 컨셉을 정확하게 전달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인테리어베이는 업종에 따른 맞춤 인테리어를 위해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하고 있으며, 전문가와의 실시간 1:1 상담 시스템을 구축해 상담부터 인테리어 완성까지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페뿐만 아니라 식당, 미용실, 병원, 학원, 사무실, 헬스장 등 분야별 전문가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으며, 그간 축적한 인테리어 포트폴리오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고객 니즈를 최우선으로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와 업종 특성, 상권, 주요 소비층, 유동 인구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를 진행한다.
고객 문의 후 방문 시에는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인테리어 완성 후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어, 본격적인 공사 전 수정 사항을 보완할 수 있다. 인테리어 공사 중에도 사소한 점이라도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해결하며, 인테리어 완성 후에는 체계적인 A/S 서비스를 제공하며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인테리어베이는 2020년~2022년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원본링크 : https://www.gp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113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