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등에서 짧은 길이의 영상인 숏폼이 유행하면서, 자기 일상을 숏폼 콘텐츠로 공유하는 이들이 많다. 숏폼은 짧은 시간 내에 강조하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 상업 시설의 좋은 홍보 수단이 되기도 한다. 홍보가 아닌 일반 소비자가 찍어 올린 숏폼은 빠른 파급력으로 매장 매출에도 영향을 줄 수 있어, 숏폼 콘텐츠로 남겨지기 좋은 인테리어나 서비스가 매장 운영에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관계자는 숏폼 형태의 콘텐츠는 짧은 시간에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는 것이 중요하므로, 단순히 예쁘기만 하거나 트렌드만 따른 개성 없는 인테리어는 경쟁력 있는 콘텐츠가 되지 못한다매장 고유의 개성을 드러내면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는 상업 인테리어를 위해서는 업종의 특성과 트렌드, 주요 소비층 성향 등을 아우르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를 위해서는 상업 인테리어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매장 맞춤 인테리어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주요 소비층의 소구점과 유동 인구를 유입할 포인트를 찾아 인테리어에 반영해야, 숏폼 콘텐츠뿐만 아니라 매장 유입 소비자도 증가할 수 있다전략적인 맞춤 인테리어를 위해 첫 상담 단계부터 전문가와의 1:1 상담 시스템을 운영하며,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해 인테리어 전문성을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인테리어베이는 실시간 전문가와의 상담 시스템을 통해 업종에 따른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식당부터 카페, 사무실, 병원, 학원, 헬스장, 미용실 등 업종별 1:1 상담으로 고객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업종별로 정리된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하여 인테리어 계획을 구체화한다. 이후 고객 니즈를 최우선으로 업종 특성과 매장 입지, 주요 소비층 특성, 유동 인구 분포 등을 고려한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를 제시하고 있다.

 

고객 문의 후 방문 시에는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하여 인테리어 완성 후를 시뮬레이션하며 공사 전 최종 점검을 마친다. 이를 통해 공사 중 수정으로 인한 불필요한 비용 낭비를 막을 수 있다. 공사 중에도 고객과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변경 사항이나 문제점 등을 해결하고, 인테리어 완성 후에도 체계적인 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인테리어베이는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며, 2020~2022년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이넷뉴스

 이동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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