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인테리어 업계들이 역대급 실적을 올리며 호황을 맞았다. 코로나19로 인해 홈족들이 증가하면서, 집을 가치 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한 홈 인테리어 수요가 많았던 까닭이다. 반면, 사람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줄면서 상업 인테리어 수요는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응되고, 집 안에 있던 사람들이 집 밖으로 나오기 시작하면서 주춤했던 상업 인테리어 시장도 활기를 띠는 모양새다. 집 밖에 나온 사람들이 가장 먼저 찾은 식당과 카페 등을 중심으로 인테리어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으며, 그 외의 업종들도 분위기 전환을 위해 인테리어 변경에 나서고 있다.

 

이러한 인테리어 수요가 봄맞이 인테리어 수요와 맞물리면서, 최근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의 인테리어 시공 문의가 늘고 있다.

 

 

따라서 인테리어베이는 업주들이 한 번의 견적신청으로 실시간 전문가와의 1:1 상담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해 이에 대응하고 있다. 인테리어베이는 식당과 카페, 미용실, 학원, 헬스장, 사무실, 병원 등 다양한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해, 업주가 제시한 견적에 맞게 업종별 맞춤 인테리어를 제시하고 있다.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맞춤 인테리어를 위해 그간 축적된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업종의 특성과 고객의 니즈 등을 고려해 완성한 2D, 3D 디자인 설계도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인테리어베이는 합리적인 금액에 고품질 인테리어 시공을 원칙으로, 표준시공에 따라 실 견적을 산출하고 있다.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에 따른 실 견적 산출로 인테리어 시공 비용의 거품을 제거해, 합리적인 금액에 인테리어를 진행할 수 있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최근 소비 시장이 조금씩 활기를 띠기 시작하면서 상업 인테리어 수요도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라며 지난해 모든 상업시설이 어려움을 겪은 만큼, 거품을 뺀 합리적인 가격에 맞춤 인테리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맞춤 디자인에 따른 고품질 인테리어 시공으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며, ‘2021 대한민국브랜드평가고객 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Social Value

김미진 기자

원본링크 : http://www.socialvalue.kr/news/articleView.html?idxno=603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