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나 SNS 등 인테리어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경로가 다양해지면서, 셀프 인테리어 수요가 부쩍 느는 모양새다. 셀프 인테리어 수요에 맞춰 홈 인테리어 키트 등 맞춤형 상품들도 느는 추세로, 전문가에게 맡기기 보다는 내 손으로 직접 집을 꾸미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상업 인테리어는 전문가의 도움 없이 진행하기에 한계가 있다. 간단한 꾸밈은 셀프 인테리어로 가능하지만, 각종 설비와 대규모 공사가 필요한 상업 인테리어는 셀프 진행 시 오히려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높아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도움이 된다.
새로 오픈하는 매장이나 매장 이전 혹은 기존 매장 리모델링 등에 필요한 상업 인테리어는 매출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어, 여러 가지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진행해야 한다. 이에 업체 선정 시에는 기존에 업체가 축적해 온 포트폴리오를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예산 내에서 원하는 바를 최대한 반영할 수 있는 합리적인 견적을 제시하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부담이 적다.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는 다년간 축적해온 상업 인테리어 포트폴리오를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표준시공 원칙에 따른 실 견적 산출로 합리적인 비용에 최적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인테리어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에게 제공하는 포트폴리오는 업종별로 정리돼 있어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와 업종별 특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고객은 원하는 인테리어 컨셉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할 수 있다. 인테리어 상담 단계부터 업종별 전문가가 배치돼 인테리어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으며, 고객 문의 후 방문 시에는 2D, 3D 인테리어 설계를 무료로 제공해 완성본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에는 고객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해 맞춤 디자인을 제시하며, 인테리어 공사 시에도 사소한 부분까지 고객의 컨펌을 받고 진행해 인테리어 완성 후 고객 불만족을 최소화하고 있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상업 인테리어 시에는 업체가 해당 업종의 인테리어 경험이 있는지, 있다면 어떤 인테리어를 해왔는지 확인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며 “고객들에게 매장 경쟁력을 높이는 상업 인테리어를 제공하기 위해 업종별 전문가가 실시간 상담 체계를 구축해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 맞춤 디자인을 최우선으로 인테리어를 설계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사무실 ▲카페 ▲식당 ▲학원 ▲미용실 ▲헬스장 ▲병원 등의 상업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2021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 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TheDrive
김소희 기자
원본링크 : http://www.thedrive.co.kr/news/newsview.php?ncode=10655909855015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