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최근 인테리어 수요가 증가하는 양상을 보였다.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인테리어를 설계하고, 오랫동안 머무는 공간에 좀 더 좋은 자재와 가구를 사용하는 럭셔리& 프리미엄 인테리어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럭셔리&프리미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은 상업 인테리어로 그대로 이어졌다. 자신이 이용하는 상업 공간에 쓰인 가구와 소품 하나하나에도 관심을 두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럭셔리&프리미엄을 추구하는 상업 인테리어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상업 공간의 프리미엄화에 대한 소비자 요구가 증가하면서, 상업 인테리어에도 고가의 자재나 가구, 소품 등을 사용하는 빈도가 늘고 있다”며 “이러한 럭셔리&프리미엄 인테리어는 업종에 따라 설계에 차별을 둬야 하며, 무조건 비싼 자재나 가구보다는 공간의 품격에 어울리는 자재, 가구 등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인테리어베이는 업종에 어울리는 럭셔리&프리미엄 인테리어를 위해 업종별로 매장 및 상업 공간에 특화된 인테리어 전문가를 배치하고 있다. 이에 업종이나 매장 등에 따라 전문가의 맞춤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상담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인테리어 디자인에 최대한 반영하고 있다.
카페를 비롯한 식당, 사무실, 학원, 헬스장, 병원, 미용실 등 다양한 상업 공간에 대한 인테리어 경험을 기반으로, 다년간 축적한 포트폴리오를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비슷한 유형의 인테리어를 참고하면서 니즈를 더욱 구체화할 수 있으며, 여러 사례를 참고해 인테리어 완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제한된 예산 내에서 최대한의 퀄리티를 낼 수 있도록 업종과 고객 니즈, 주변 상권,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등을 반영해 고객 맞춤 인테리어 디자인을 제시한다. 고객 방문 시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하며, 표준시공 원칙으로 도면에 맞는 거품 없는 실 견적을 제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상업 인테리어를 진행할 수 있다.
인테리어베이 측은 “상업 인테리어 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상담 단계부터 전문가와의 실시간 상담 시스템을 마련했으며, 인테리어 상담부터 설계, 공사 진행까지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최우선으로 한 맞춤 상업 인테리어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2021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 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The Drive
김소희 기자
출처 : http://www.thedrive.co.kr/news/newsview.php?ncode=1065587199701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