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 공간은 다수가 함께 이용하는 공간으로 여러 사람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게 공간을 조성해야 한다. 특히 업종에 따라 이용자의 방문 목적이 다르고 같은 방문 목적이라도 주요 소비층이 원하는 공간의 용도에 차이가 날 수 있다.
때문에 다양한 이용자들의 니즈를 충족하는 공간 조성을 위해서는 공통된 방문 목적을 중심으로 다수의 사람을 만족시킬 수 있는 상업인테리어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테리어베이는 “이를 위해서는 상업 공간별 소비자에 대한 정확한 분석이 기반돼야 한다‘며 ”주요 소비층의 니즈를 반영한 인테리어 설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상업 인테리어는 전문가에 맡겨야 한다”고 당부했다.
인테리어베이는 상업 분야별 전문가를 통해 업종에 맞는 인테리어를 제공 중이라고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카페, 식당, 사무실 등 상업 시설별로 업종에 특화된 전문가를 베치하고 있으며 업종별 전문 디자이너가 업종별 특성과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주요 소비자층의 특징, 고객 니즈 등을 반영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실시간 전문가 1:1 상담 시스템을 제공하고 원하는 업종과 인테리어 컨셉 등에 따라 그간 축적된 인테리어 포트폴리오 자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고객 방문 시 2D와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하여 인테리어 완성 후를 미리 시뮬레이션 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공사 전 수정이 필요한 부분을 보완하고 공사 진행 중에도 고객과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한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한 번의 견적 신청으로 실시간 전문가와 상담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2022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매일안전신문
김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