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엔데믹으로 전환되면서, 상업 시설들에 리뉴얼 열풍이 불고 있다. 새로운 컨셉과 서비스로 새로 단장하는 매장이 증가하면서, 최근 몇 년간 급격하게 변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한 상업 인테리어 수요도 느는 추세다.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측은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상업 인테리어를 위해서는 업종 및 소비자 특성과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등을 모두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상업 인테리어는 매장의 특성과 주요 소비층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해, 이를 얼마나 잘 반영하는지가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서는 상업 인테리어에 특화된 전문가를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업체 선정 시에도 상업 인테리어 경험이 많은지 꼼꼼하게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인테리어베이는 상업 인테리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업종별로 공간에 특화된 전문가를 배치하고 있으며, 전문가와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전문성을 더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객과의 신뢰를 위해 그간 축적한 유사 업종 및 컨셉의 상업 인테리어 포트폴리오를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충분한 고객 상담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하고 있다. 일반적인 인테리어와 구별되는 상업 인테리어만의 프로세스를 적용해 업종별 전문가가 인테리어 전 과정을 담당하며, 인테리어 디자인 시에는 업종 특성과 매장 입지, 소비층의 특성, 고객 니즈, 매장 규모,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반영한다.
또한,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퀄리티를 낼 수 있도록 본격적인 공사 전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해, 마지막 수정 과정을 거친다. 2D, 3D 디자인 설계는 고객 방문 시 제공되며, 인테리어 완성 후를 시뮬레이션 하며 수정·보완 과정을 거쳐 공사 시 발생할 수 있는 변수를 최소화한다.
인테리어 공사 진행 시에도 고객과의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추후 문제 발생을 최대한 줄이며, 마무리까지 깔끔하게 진행해 완성도 높은 인테리어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인테리어베이는 ‘2022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상업 인테리어는 식당부터 카페, 학원, 헬스장, 미용실, 병원, 사무실 등 업종이 다양하고, 업종마다 가진 특징이 다르므로 업종별 전문가가 직접 인테리어를 전담해야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다”며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해 고객 맞춤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표준시공을 원칙으로 인테리어 설계에 따른 실 견적을 제공하고 있어 합리적인 비용으로 인테리어를 진행할 수 있다”고 전했다.
출처 : TheDrive
김소희 기자
원본링크 : http://www.thedrive.co.kr/news/newsview.php?ncode=1065594735963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