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 인테리어는 한정된 예산 내에서 고객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고객의 모든 니즈를 충족하기엔 예산과 매장 크기, 입지 등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현실의 벽에 부딪히기 마련이다.

 

가령 고객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원하지만 저렴한 예산이 책정돼 있거나, 매장 안에 다양한 공간 구성을 원하지만 매장 크기가 협소해 현실적으로 모든 공간 구성이 어려운 경우 등이 대표적인 예다. 그러므로 상업 인테리어 시에는 인테리어 전 고객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고객 니즈와 현실 사이의 가장 합리적인 절충안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는 실시간 전문가와의 1:1 상담 시스템을 운영하며, 업종별 맞춤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테리어베이는 식당과 카페, 사무실, 미용실, 병원, 헬스장 등 업종에 따라 해당 공간에 특화된 전문 디자이너 분류 체계를 갖추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상담 단계부터 업종별 전문가가 배치돼 실시간으로 업종과 예산, 매장 입지 및 크기 등을 고려한 맞춤 상담을 진행한다.

 

충분한 상담을 통해 현실과 고객 니즈 사이에서 최상의 합의점을 도출하는 과정을 거치며, 그간 축적한 인테리어 포트폴리오를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해 고객이 니즈를 구체화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인테리어 설계 시에는 고객 니즈를 최우선으로 업종별 특성과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주변 상권, 주요 소비층 특성, 매장 크기, 운영의 편리성 등을 모두 고려하며, 고객이 문의 후 방문할 시에는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본격적인 공사 전 인테리어 완성 후를 시뮬레이션해볼 수 있어, 보완점을 수정해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고객이 제시하는 예산 내에서 원하는 인테리어를 진행할 수 있도록 자재 선정부터 인테리어 디자인, 공사까지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다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막연했던 인테리어 계획을 구체화할 수 있으며, 업종과 니즈, 예산 등을 고려해 현실적으로 가장 이상적인 맞춤 인테리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표준시공을 원칙으로 인테리어 설계에 따른 거품 없는 실 견적을 제공하고 있으며, 공사 후에도 철저한 사후 관리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이를 기반으로 ‘2022 대한민국브랜드평가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고 전했다.

 

 

 

 

 

 

 

 

 출처 :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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