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는 한 번 잘못 선택하면 되돌리기 어려워, 시간과 비용 낭비를 막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신중하게 업체를 선정해야 한다. 상업 인테리어도 마찬가지로, 잘못된 인테리어로 인해 영업까지 방해받을 수 있어 더욱 꼼꼼한 인테리어가 필요하다.

 

인테리어 업체를 알아볼 때 가장 고려하는 부분은 대부분 인테리어 견적일 것이다. 업체마다 매장의 크기와 원하는 인테리어 컨셉을 전달한 후 견적을 문의하고, 이를 비교해 업체를 선정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같은 매장의 똑같은 인테리어를 원해도, 업체마다 견적은 천차만별이다.

 

이와 관련해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상업 인테리어 견적은 매장 크기뿐만 아니라, 필요한 설비와 바닥 상태 등의 작업 환경, 사용하는 자재, 마감 유형, 공정 단계 등에 따라 달라진다비슷한 견적이 산정되더라도 업체마다 중요시하는 부분과 서비스 항목, 하자보수 기간, 유명세 등이 다르기 때문에 결국 최종 견적에서 차이를 보이게 된다고 설명했다.

 

그렇다면 어떤 인테리어 업체를 선정해야 할까? 먼저, 계약서나 세금계산서, 견적서 등을 제공하지 않는 업체는 거르는 것이 좋다. 최소한의 형식적 절차나 계약 관련 증거가 없다면 후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피해를 보상받기 어렵기 때문이다.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도면이나 3D 모델링을 제공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서비스는 인테리어 비용이 추가될 수 있지만, 완성 후를 시각화하여 확인할 수 있어 결과물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사용하는 자재에 대해서도 꼼꼼히 알아봐야 하며, 후에 혹시 모를 하자 보수를 위해서는 하자이행보증보험 가입 여부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인테리어베이 측은 상업 인테리어 비용을 합리적으로 책정하면서, 경쟁력 있는 인테리어를 하기 위해서는 상업 인테리어 전문가가 인테리어 전 과정을 진행하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를 위해 업종에 따른 디자이너 분류 체계를 갖추고,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해 맞춤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상담 단계부터 전문가가 상담을 진행하며, 업종과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매장 입지, 주요 타깃층 등을 분석해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를 제공하고 있다무료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고객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며, 고객 문의 후 방문 시에는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맞춤 인테리어 서비스와 체계적인 A/S 서비스를 기반으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며, 2020~2022년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원본링크 : https://www.gp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1120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