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요즘, 외출 시 더위를 피하기 위해 시원한 공간을 찾는 이들이 많다. 상업 공간들도 무더위에 지친 이들을 위해 하루 종일 냉방 시설을 가동하는 등 여름 대비에 한창이다.
여름에는 냉방 시설도 중요하지만, 시각적으로 더욱 시원한 공간을 연출하는 여름 인테리어를 적용하는 것도 고객 유입에 중요한 요소다. 푸른 바다를 연상하게 하는 청량한 블루 컬러를 활용하거나, 매장 컬러의 채도만 바꿔도 보다 시원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철제나 투명한 플라스틱과 같이 시원한 느낌의 소재를 활용하는 것도 유용하다. 여름을 대표하는 린넨, 마, 인견 등의 패브릭은 실제로도 시원한 느낌을 줄 수 있어 활용도가 높으며, 라탄 가구나 소품도 휴양지 분위기를 조성해 여름 분위기를 낼 수 있다.
특히 여름은 덥고 습한 만큼, 공간을 가득 채운 소품들로 답답한 분위기를 내기보다는 소품을 비워내 공간을 심플하게 만드는 것도 개방감을 줄 수 있는 방법이다. 너무 허전한 느낌이 든다면 실내 가드닝을 이용해 싱그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이와 관련해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여름엔 무더운 날씨에 짜증 지수도 올라가는 만큼, 실제 공간을 시원하게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각적으로도 시원한 인테리어를 적용해 마음에 여유를 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며 “전체 인테리어가 어렵다면 소품만 바꿔줘도 분위기 환기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인테리어베이는 상업 시설들의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로, 사무실부터 카페, 식당, 병원, 미용실, 학원, 헬스장 등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해 상업 인테리어 전문성을 높이고 있다. 실시간 전문가와의 1:1 상담 시스템을 구축해 상담 단계부터 업종에 따른 상담이 가능하며, 비슷한 업종과 컨셉의 인테리어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고객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최우선으로 업종 특성과 매장 입지 및 크기, 주요 소비층 특성, 매장 동선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를 제시한다. 고객 문의 후 방문 시에는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해, 인테리어 완성 후를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다.
또한, 인테리어 공사 도중에 발생한 사소한 문제라도 고객과 상의를 통해 해결하며, 공사 완료 후에도 체계적인 A/S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테리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인테리어베이는 2020년~2022년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원본링크 : https://www.gp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115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