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 카페, 학원, 사무실, 미용실, 헬스장, 병원 등 상업 인테리어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아이덴티티에 따라 컨셉부터 디자인까지 차이를 보인다. 많은 상업 시설들이 인테리어를 할 때 제한된 예산 탓에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는 인테리어를 지향하는 경향을 보인다.

 

하지만 하이엔드 상업 인테리어의 경우 이와 반대되는 경향을 보인다. 하이엔드 인테리어는 디자인은 물론, 사용하는 자재 하나, 하나가 일반적인 인테리어와 차별화된다. 고객에게 일상에서 흔히 접하기 힘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입구부터 가구, 조명까지 하이엔드 퀄리티로 맞춰, 특별한 공간을 조성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하이엔드 상업 인테리어는 무조건 비싼 자재나 가구 등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인테리어의 컨셉에 맞게 브랜드를 대변할 수 있는 가치를 가진 요소들로 공간을 꾸미는 것이 중요하다매장의 브랜딩 방향과 일치하면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확실하게 전달할 수 있는 전략을 세워야 공간과 브랜드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공간을 설계할 수 있다고 전했다.

 

매장의 첫인상은 입구에서 결정되는 만큼, 하이엔드 인테리어에서 입구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대형 유리 슬라이딩 도어나 골드 메탈 프레임, 모던함이 극대화된 벽 디자인, 천연 대리석 판넬 등 세련되고 고급스러움을 나타낼 수 있는 요소를 더해 공간의 첫 시작부터 고객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길 수 있다.

 

입구 주변으로 간접 조명을 설치하여 더욱 세련된 분위기를 내는 것도 방법이다. 라인 조명이나 펜턴트 조명 등을 활용해, 더욱 효과적으로 원하는 분위기를 낼 수 있다. 다만, 과하거나 브랜드의 컨셉과 어울리지 않는 디자인은 산만한 느낌을 줄 수 있으므로, 브랜드를 나타낼 수 있는 컬러나 자재, 디자인 등의 구상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하이엔드 인테리어는 보이는 부분만 세련되고 고급스럽게 꾸미는 것이 아닌, 실제 공간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게 설계해야 한다. 이에 매장 컨셉과 주력 서비스를 고려한 맞춤형 가구와 디스플레이를 적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공간의 효율성과 주요 서비스 이용의 편의 등을 반영하여 기능적인 가구를 제작 및 배치하고 디스플레이를 계획해야, 인테리어 목적에 맞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화이트 마블과 골드 및 블랙 메탈, 월넛 원목 등의 세련된 분위기를 줄 수 있는 자재를 사용하여, 원하는 공간을 조성할 수 있다.

 

조명도 자연광이 충분히 유입될 수 있게 대형창을 설치하고, 실내에는 자연광을 보완할 간접 조명을 더해 부드러운 분위기의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시간마다 변하는 자연광의 특성을 고려해, 시간대에 따라 조명의 밝기와 색상이 조절되는 디머 기능을 사용하는 것도 유용하다.

 

 

인테리어베이 측은 업종과 고객의 니즈에 따른 맞춤 상업 인테리어를 위해 실시간 전문가와의 1:1 상담을 통해 인테리어를 계획하며, 그간 축적한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해 고객이 인테리어 계획을 더욱 구체화할 수 있게 돕고 있다고객 니즈를 최우선으로 업종 특성과 매장 컨셉, 주요 소비층 특성,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등을 고려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제시하고 있으며, 고객 문의 후 방문 시 2D, 3D 디자인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인테리어 완성 후에도 체계적인 A/S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며 2020~2022년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이넷뉴스 

이동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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