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 카페, 학원, 사무실, 미용실, 헬스장, 병원 등 상업 인테리어는 업종과 서비스, 주요 소비층 등에 따라 컨셉이 천차만별로 달라진다. 그중 고급스러움을 추구하는 하이엔드 인테리어는 일상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컨셉으로, 디자인은 물론 자재 하나까지 하이엔드를 충족시킬 퀄리티를 유지해야 한다.

 

매장의 이미지는 입구부터 정해지는 만큼, 복도와 출입문의 디자인이 중요하다. 골드, 블랙 메탈의 프레임을 적용하거나 대형 유리를 활용한 슬라이딩 도어, 천연 대리석 판넬, 고급 타일 등 고급스러운 무드를 주는 자재나 제품을 적절히 이용하면, 원하는 분위기의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다. 조각이나 식물을 배치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조명을 이용하면 한층 더 고급스러운 무드를 더할 수 있다.

 

내부 공간에 배치할 가구와 마감재 등을 선택할 때도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고급스러움에만 주력하여 상업 시설 본연의 기능을 잃는 일이 없도록, 디자인과 컬러, 기능성 등을 모두 고려하여 공간을 채워야 한다. 매장 컨셉에 맞게 맞춤형 디스플레이와 가구를 제작해 배치하는 것도 방법이다. 이와 어울리는 손잡이와 콘센트, 수전 등을 배치하면, 전체 공간에 통일성을 주면서 원하는 무드를 더욱 배가시키는 효과가 있다.

 

조명 배치도 자연광 활용을 염두에 두고, 너무 어지럽지 않게 설계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양한 컬러의 조명을 한 번에 사용하면 조잡한 느낌을 줄 수 있으므로, 메인 조명과 포인트 조명을 조화롭게 배치하여 공간을 돋보이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하이엔드 인테리어=비싼 가격이라고 생각하는 업주들이 많지만, 진정한 하이엔드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소비자가 원하는 브랜드의 방향성에 부합하는 인테리어라며, “모자람과 지나침 어느 한쪽으로도 치우치지 않는 이상적인 하이엔드 인테리어를 위해서는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업종과 컨셉, 주력 서비스 등에 맞는 맞춤 인테리어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인테리어베이는 실시간 전문가와의 1:1 상담 시스템을 갖추고,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하여 업종에 따른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있다. 충분한 상담과 무료 포트폴리오 제공을 통해 고객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를 최우선으로 업종 특성과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주요 소비층 성향 등을 고려한 맞춤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 문의 후 방문 시에는 2D, 3D 디자인을 무료로 제공하여 인테리어 완성 후를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으며, 공사 도중 사소한 문제라도 고객과 소통하여 해결하고 있다. 인테리어 완성 후에는 체계적인 A/S 서비스를 제공하며,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인테리어베이는 2020~2022년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이넷뉴스 

이동준 기자

원본링크 : https://www.ene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