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신조어 플렉스(Flex)’로 대표되는 럭셔리 소비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다. 예전부터 장기간 경기 불황이 이어지면, 오히려 럭셔리 소비 수요는 늘어났다. 좀 더 가치 있고 즐거움을 배가할 수 있는 소비를 선호하는 이들이 늘면서, 비용이 다소 비싸도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고가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지는 것이다.

 

 

이에 장기간 이어진 불황에 코로나19까지 가세한 최근, 럭셔리 호텔이나 명품 등의 소비가 느는 추세다. 더불어 플렉스 열풍을 주도하는 MZ세대의 소비까지 더해지며, 상업 인테리어에까지 럭셔리 트렌드가 확대되고 있다.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관계자는 비용을 더 지급하더라도 좀 더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서비스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상업시설에서도 럭셔리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럭셔리 인테리어는 무조건 비싼 자재나 가구, 아이템을 사용한다는 단순한 생각으로 접근해서는 안 된다업종의 특성과 소비자 선호 등을 기반으로 확실한 컨셉을 잡고, 이에 어울리는 컬러와 가구 등을 배치해야 럭셔리함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인테리어베이는 고객이 원하는 컨셉에 따라 고객의 니즈와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결합한 맞춤 인테리어 디자인을 제시하고 있다.

 

업종의 특성과 소비자의 선호, 업계 트렌드를 모두 고려한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매장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으며, 고객의 사소한 의견까지 수렴해 인테리어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업종에 따라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해 상담 단계부터 전문적인 상담이 가능하며, 유사한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해 매장의 강점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방향으로 인테리어를 설계한다. 고객 방문 시에는 2D, 3D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한다. 고객은 이를 통해 인테리어를 미리 시뮬레이션해 보면서 부족한 부분을 수정보완할 수 있다.

 

특히, 인테리어베이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공사 중 고객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사소한 문제까지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이에 공사가 끝난 후에도 업체와 고객 간의 트러블 발생률이 거의 없어, 고객과 두터운 신뢰를 형성하고 있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한 번의 견적 신청으로 실시간 전문가와의 1:1 상담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표준시공을 원칙으로 인테리어 설계에 따른 실 견적을 산출하여 제시해, 합리적인 가격에 맞춤 인테리어를 진행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카페와 식당, 학원, 사무실, 병원, 미용실, 헬스장 등 상업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며 ‘2021 대한민국브랜드평가고객 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대한금융신문

대한금융 온라인팀

출처 : http://www.kbank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992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