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언택트 시대가 강화되면서 상업 인테리어에도 변화가 찾아왔다. 바이러스 생존력을 떨어뜨리는 자재 사용이 증가하고 표면에 향균 처리를 한 제품들의 선호가 늘고 있다.

 

또한 원활한 공기 순환을 위해 공기품질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부분 도는 전체 소독이 가능한 기기를 도입하기도 한다.

 

특히 공간의 구성에 거리두기를 고려하여 사람이 몰리는 업종의 경우 바닥에 거리 표시를 하고 테이블 간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고 있다.

 

이처럼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공간을 조성하는 여러 가지 방법들이 고안되고 있는 가운데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도 안전한 공간 조성을 위한 다양한 요소를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최근 상업 인테리어는 안전한 공간 조정에 대한 니즈가 커, 전체적인 공간 구성에 이를 위한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식당과 카페, 학원, 미용실 등 상업공간 특성에 따라 세부사항이 서로 다르므로 업종별 전문가와 충분한 상의 후 인테리어를 결정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인테리어베이도 고객의 니즈에 따라 공간의 디자인부터 자재, 가구 등 인테리어 모든 부분에 안전을 위한 옵션을 더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전문가와의 실시간 1:1 상담 시스템을 갖추고 업정별 전문가화 상담을 통해 고객 니즈를 구체화하는 과정을 거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외에도 인테리어 컨셉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하고 고객 문의 시에는 2D, 3D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 중이다. 특히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창구를 통해 공사가 시작된 후에도 고객의 의견을 수용하고 있다.

 

 

 

 

 

 

 

 

출처 : 매일안전신문

이정현 기자

원본링크 : http://www.idsn.co.kr/news/articleView.html?idxno=57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