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는 필요에 따라 카페, 식당, 병원, 헬스장, 학원, 사무실, 미용실 등 알맞은 업종의 상업 시설을 선택해 방문한다. 그렇다면 업종 외에 상업 시설을 선택하는 기준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먼저, 매장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첫 번째 선택이 갈리게 되고, 이후 서비스의 품질이나 인테리어, 가격, 친절도, 매장 위치 등이 선택에 영향을 주게 된다.

 

특히, 비슷한 수준의 서비스와 품질이라면, 소비자 선택에 큰 영향을 주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인테리어. 상업 인테리어는 매장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결정할 뿐만 아니라, 매장 이용의 편의성에도 영향을 끼친다. 더욱이 최근 SNS 등에서 인증샷을 남기는 것이 트렌드가 되면서 상업 인테리어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성공의 키(Key)로 작용하기도 한다.

 

이와 관련해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소비자가 꾸준히 유입되는 매장은 서비스의 품질은 물론, 인테리어까지 고객 취향에 부합하는 경우가 많다상업 인테리어는 그 자체로 매장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어 고객 유입에 큰 역할을 하며, 이후 매장을 재방문하게 유도하는 역할도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객이 자꾸 오고 싶게 만드는 상업 인테리어를 위해서는 업종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매장 입지와 주요 소비층 성향, 최신 트렌드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맞춤 인테리어 전략을 세워야 한다심미적인 측면에서 고객의 시선을 끌고, 고객이 원하는 인테리어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매장 이용의 편의성을 증대시키는 설비와 동선 구성 등에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특히, 상업 인테리어는 일반적인 인테리어와 결이 다른 분야로, 상업 시설에 대한 깊은 이해와 전문성을 갖춘 업체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해야 결과물에 대한 만족도가 높게 나온다이에 업체 선택 시에는 상업 인테리어에 대한 충분한 경험이 있는지,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지 등을 확인하고, 실제 시공한 포트폴리오를 확인하여 자신이 원하는 인테리어에 가장 적합한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인테리어베이는 상업 시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하고 있으며, 실시간 전문가와의 1:1 상담을 지원하여 고객 니즈에 따른 맞춤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 그간 축적한 인테리어 포트폴리오를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며, 업종 특성과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매장 입지, 주요 소비층 성향 등을 분석해 경쟁력 있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제시하고 있다.

 

고객 문의 후 방문 시에는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해 인테리어 완성 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 완성 후에도 체계적인 A/S 서비스를 제공하며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인테리어베이는 2020~2022년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원본링크 : https://www.gp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118373#google_vignet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