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인테리어 영역에서 전체적인 분위기를 결정짓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하는 요소로 단연 컬러의 사용을 꼽을 수 있다. 심리치료, 컬러테라피 등에도 쓰이는 컬러는 사람의 감정에 깊게 관여해 기분 등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어떤 컬러를 매치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가진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상업 인테리어에서도 컬러 매칭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병원이나 사무실은 화이트 등의 모노톤 컬러를 사용해 신뢰감 있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으며, 식당은 레드를 주 컬러로 사용해 고객들의 입맛을 돋우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이처럼 상업 공간은 컬러 매칭에 따라 감성적인 공간이나 신뢰를 주는 공간, 기억에 남는 공간 등 점주가 원하는 분위기의 공간을 연출할 수 있어, 인테리어 시 가장 많이 신경 쓰는 부분 중 하나다.

 

컬러 매칭 시 점주가 원하는 컬러를 조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상업인테리어에서 컬러 매치는 매출에도 큰 영향을 줄 수 있어 업종과 고객층 등의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적합한 컬러를 매치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에 상업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는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해 업종별, 매장별 분석에 따른 맞춤 컬러 매칭을 제안하고 있다.

 

인테리어베이에서 상업인테리어 컬러 매칭 시 가장 중점을 두는 것은 매출과 직결되는 요소들이다. 매장의 특성과 주 고객층, 메뉴 구성 등 해당 매장 매출에 영향을 주는 모든 요소들을 고려해 매출 상승에 유리한 최적의 컬러를 매치하고 있다.

 

고객이 쉽게 매장에 컬러를 매치해볼 수 있게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 방문 시 이를 기반으로 한 실 견적까지 제공해 고객 결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고객이 추구하는 매장과 비슷한 컬러 톤 인테리어를 연출한 매장들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컬러 매칭 시의 공간 시뮬레이션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매장의 컬러 매칭은 여러 가지 요소들을 고려해 가장 적합한 컬러를 조합해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인테리어 과정에서 고객이 원하는 조합이 나올 때까지 고객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제안하고 있어, 인테리어 후의 컴플레인이 거의 없을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에 대한 높은 고객 만족도도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출처 : 뉴스포인트

박형진 기자

원본링크 : http://www.pointn.net/news/articleView.html?idxno=187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