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타임즈=이하나 기자]‘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트렌드를 타고 ‘홈퍼니싱’이 인기를 얻고 있다. 집(home)과 단장하는(furnishing)의 합성어 홈퍼니싱은 집을 꾸미는 인테리어를 의미하는 신조어로 취향에 맞게 집을 꾸미는 등의 활동을 의미한다. 특히 최근에는 셀프로 집을 꾸밀 만큼 인테리어 산업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해당 시장 역시 꾸준히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다수의 인테리어 업체들이 등장하면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중이다. 하지만 늘어나는 업체 수만큼 관련 피해 수 역시 꾸준히 늘어나고 있어 많은 주의를 요하고 있다. 본래 사용 예정이던 자재를 사용하지 않거나, 공사 일정을 계속 미루고, 돈을 받고 잠적하는 등 다양한 분쟁이 발생하고 있어 주의를 요하고 있다.

따라서 자신에게 적합한 인테리어 업체를 선택하기 위해선 탄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선택해야 한다. 대표적인 인테리어 업체 ‘인테리어베이’의 경우 카페/식당, 사무/오피스, 학원/교육, 매장/ 상업 등의 ‘상업 공간’, 아파트, 주택, 빌라와 같은 ‘주거 공간’ 등 공간별 맞춤 서비스 제공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업체는 견적 신청 시 전문가 사전 상담을 통해 전문가를 매칭, 업체 미팅 및 견적 제출, 계약서를 작성한 뒤에야 공사를 시작한다. 거품 없는 실 견적 무료 시스템으로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문가와의 1:1 상담 서비스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살렸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점점 커지고 있는 인테리어 시장 내에서 믿을 수 있는 시스템 구축으로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인테리어베이는 공간별 맞춤 서비스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매칭 시스템 제공으로 피해 사례 걱정 없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원본출처 : http://www.asiat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8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