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아닌 키오스크로 접수를 하거나 주문을 하는 방식의 매장이 늘고 있다. 직접 자리에 앉아 태블릿 PC로 주문을 하고, 주문한 서비스나 음식을 로봇이 대신하는 풍경들이 더 이상 낯설지 않다.

 

임대료와 인건비 등 운영비 부담으로 1인 또는 소규모로 운영되는 매장이 늘면서, IT 기술을 결합한 매장 운영 방식이 선호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존 매장들도 키오스크, 자동 예약 시스템 등의 무인 시스템 도입을 본격화하는 분위기다.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도 무인 시스템을 도입하는 상업 시설들이 늘면서, 무인 시스템 운영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무인 시스템 매장에 최적화한 인테리어를 제공하고 있다. 매장별로 소비자 동선과 업종의 특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운영에 가장 효율적인 시스템 배치를 인테리어에 적용하고 있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무인 시스템은 단순히 키오스크를 설치하는 단계부터 테이블마다 시스템을 세팅하거나 매장 전체에 사물인터넷을 적용하는 단계까지 다양한 케이스가 있다무인 시스템이 가장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고객의 선호와 운영 동선, 업종별 특성 등을 다각도로 고려해 인테리어를 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인테리어베이는 카페, 식당을 비롯해 사무실과 학원, 병원, 헬스장, 미용실 등 다양한 상업시설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각각의 상업 시설에 맞는 맞춤 인테리어를 위해 상담 단계부터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하고 있으며,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유사 업종의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고객 문의 후 방문 시에는 고객의 니즈와 업종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 인테리어 도면을 제공하며, 표준 시공 원칙에 따라 도면에 맞는 실 견적을 제시하고 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2D3D 디자인 설계를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은 2D, 3D 디자인 설계를 참고해 실제 인테리어 완성 후의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업종별 전문가가 고객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고객의 니즈가 최대한 반영된 인테리어 설계를 제시하고 있다고객 신뢰 및 만족을 최우선으로, 고객 맞춤 디자인과 거품 없는 실 견적, 깔끔한 마무리 등의 고품질 인테리어 시공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 베이는 '2021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 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2년 연속 선정되며, 높은 고객 만족도를 입증했다.

 

 

 

 

 

 

 

 

 

출처 : 파이낸스투데이

오승훈 기자

원본링크 : http://www.f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09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