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률이 60%에 육박하면서, 상업 시설들이 ‘위드 코로나’를 대비한 방역 시스템 구축에 한창이다. 위드 코로나 시대에는 소비자들의 상업 공간 선택 기준에 서비스, 인테리어 외에도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구축하고 있는지가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식당이나 카페 등은 일정한 테이블 간 거리를 유지하기 위해 공간을 재편성하고 있다. 다른 상업 시설들도 입구부터 에어샤워 부스나 소독 시스템을 설치하고, 매장 내 환기 및 청정 시스템을 완비하는 등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는 방역 시스템 구축에 돌입하고 있다.
신규 상업 인테리어는 물론, 인테리어 변경 수요에도 방역 및 위생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강해지면서, 방역 시스템을 적용한 안전한 상업 인테리어가 선호되고 있다. 바닥재, 벽지부터 소품 하나하나까지 인테리어에 사용되는 자재 및 소품 선택에도 안전성에 대한 기준이 더욱 까다로워지는 추세다.
이러한 인테리어 트렌드에 따라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에서도 고객 니즈에 맞춰, 방역 체계가 강화된 상업 인테리어를 제공하고 있다
방역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기반에 두고 방역 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이용자 간의 거리와 환기 방향까지 생각해 방역 효율을 최대한 높일 수 있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다. 자재나 가구, 소품 선택 시에도 항균 제품을 우선적으로 선별해 안전성을 높이고 있으며, 이외에도 고객 요구에 따라 칸막이 설치, 바닥 눈금 표시 등을 추가로 시공하고 있다.
고객이 문의 후 방문 시에는 인테리어 포트폴리오와 2D, 3D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디자인 설계에 따른 실 견적을 산출해 합리적인 비용의 상업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바이러스 이슈로 인해 방역 체계를 갖춘 상업 인테리어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면서, 고객 니즈에 따라 방역 시스템을 구축한 맞춤 인테리어를 제공하고 있다”며 “기본적으로 항균 처리가 된 자재나 가구 등은 일반 제품보다 가격대가 높기 때문에,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 후 예산을 고려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다양한 상업 시설(카페, 식당, 미용실, 학원, 헬스장, 사무실, 병원 등)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며 ‘2021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 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TheDrive
김소희 기자
원본링크 : http://www.thedrive.co.kr/news/newsview.php?ncode=10655723999171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