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감성 마케팅이 활발하다. 기존의 틀을 깨는 마케팅 방식과 전혀 다른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등으로 주요 소비층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브랜드를 알리는 기업들이 많다.

 

상업 인테리어 업계의 감성 인테리어도 눈에 띈다. 복고풍을 가미한 뉴트로 인테리어 컨셉부터 편안하고 친근한 분위기의 컨셉까지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인테리어들이 상업 공간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고 있다.

 

이와 관련해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감성 인테리어는 고객의 감성을 자극해 유입을 촉진하는데 효과적인 수단이 된다. 고객은 신선하고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고, 업주는 고객을 유치할 수 있어 유효한 윈윈 전략이 된다다만, 인테리어는 상업 공간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주된 매개로, 고객 유입과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이에 감성 인테리어를 적용할 시에는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후, 최신 트렌드와 입지, 업종 특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인테리어베이는 업주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상업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업종별 디자이너 분류 체계를 갖추고, 사무실부터 카페, 식당, 학원, 미용실, 병원 등 업종에 따라 전문가를 배치하고 있다. 전문가와의 실시간 1:1 상담 시스템을 구축해 상담 단계부터 업종별 전문 상담을 진행하며, 충분한 상담 과정에서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맞춤 인테리어를 제시한다.

 

 

고객이 원하는 컨셉과 비슷한 인테리어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해 고객 니즈를 구체화하는 과정을 거치며, 고객 니즈를 비롯해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와 업종 특성, 주요 소비층, 입지, 매장 크기 등을 고려해 인테리어 설계를 진행한다.

 

문의 고객이 방문할 시에는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인테리어 완성 후를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어 수정점을 보완해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이고, 불필요한 비용 낭비를 막을 수 있다. 공사 도중에도 고객과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며, 인테리어 완성 후에도 철저한 A/S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인테리어베이 측은 상업 인테리어는 무작정 트렌드만 쫓는 인테리어보다는 업종과 주요 소비층의 특성에 맞는 컨셉과 디자인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최신 트렌드를 적용하고 싶다면 매장에 최적화한 계획을 세워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상업 시설은 일반 집과는 다른 인테리어 계획이 필요하므로, 다양한 상업 인테리어 경험을 갖춘 전문 업체와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높은 고객 만족도를 기반으로, 2020~2022년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파이낸스투데이 

오명훈 기자

 원본링크 : https://www.f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6372